<<<우클릭 방지>>> 간경병증, 손바닥에 거미 다리 모양 붉은 반점 어떻게 생겼을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경병증, 손바닥에 거미 다리 모양 붉은 반점 어떻게 생겼을까?

by 하리랑에그타르트 2020. 11. 9.
728x90

 

간경변증은 다른 말로 간경화라고도 하는데요. 쉽게 생각해 간이 돌덩이처럼 딱딱히 변해 기능을 점점 상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간의 기능은 1) 단백질, 비타민, 지방 등의 영양분 처리, 2) 담즙의 생산인데 담즙은 우리 몸에서 지방과 비타민의 흡수를 도와주는 액입니다. 

 

 

간경변증은 초기에 증세를 알아차리기 힘들어 혈액검사에서도 잘 발견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증상이 장기화되면 간에 혈액 유입이 잘 되지 않아 간 문맥압이 생기면서 고혈압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간의 정상 활동이 가능한 간세포의 수가 줄어들면서 단백질, 영양분 처리나 담즙 생산이 힘들어지면서 말랑하던 간이 점점 경화됩니다. 이로 인해 간암 발병 확률이 기하학적으로 증가합니다.

 

 

 

 

간경변증 원인은?

간경변증의 원인으로는 만성 B형 간염이 약 70% 정도로 가장 많고, 알코올성 간염, 만성 C형 간염이 그다음으로 많습니다. 간경변의 원인이 밝혀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코올은 그 자체로도 간경변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다른 원인에 의한 만성 간 질환을 빠르게 악화시킵니다.

 

간경변증 치료 방법은?

간경변증 치료는 크게 원인 치료간섬유화를 역전시키는 치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B형간염, C형간염에 대한 적극적인 항바이러스제 치료를 통하여, 간경변증을 호전 시킬 수도 있으며 간경변증의 진행을 막아 심각한 상태로 진행되지 않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어떤 원인에 의한 것이든 금주는 매우 중요합니다.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악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성분의 생약제 혹은 민간요법을 피하며, 본인의 간경변증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