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클릭 방지>>> 2020년 첫눈 예상일, 첫 눈 언제 올까요?(feat. 입동 음식 음식)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첫눈 예상일, 첫 눈 언제 올까요?(feat. 입동 음식 음식)

by 하리랑에그타르트 2020. 11. 15.
728x90

눈은 구름 속에 먼지가 핵이 중심을 이루어 수증기가 응결해가며 형성된다. 이렇게 생성되는 눈 결정은 핵을 기준으로 대칭적이고 자기유사성을 띄는 기하학적인 형태를 이룬다.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결정이 생긴다.

 

 

2020년 11월도 어느덧 중순에 들어섰습니다. 가을이 완전히 가고 슬슬 초겨울로 접어들고 있는데요. 참 다산다난 했던 2020년이서 그런가요? 평소보다 시간이 더 빨리 지나간거 같습니다. 11월이 지나가면서 기온도 한자리 수로 떨어지면서 곧 있으면 영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럼 당연히 첫 눈 시기에 대해 궁금해하실거 같은데요. 오늘은 2020년 첫 눈시기입동 추천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눈 예상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대륙고기압을 통해 예측하는데요. 현재 대륙고기압은 계속해서 우리나라 쪽으로 확장 중이며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2020년 첫눈 예상일은 중부지방의 경우 11월 20~30일이며, 남부의 경우 12월 3~14일 사이에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난 3년에 첫눈 내린 시기는

2017년 11월 17일

2018년 11월 24일

2019년 11월 20일 입니다.

 

추가로 이번 추위는 작년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입동 추천 음식>

 

시루떡

시루떡은 한 해 동안 지은 농사로 시루떡을 만들어 고사를 지냈는데요. 이는 올 해에 감사하며, 다음 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팥 시루떡은 이뇨작용과 부종·노폐물 배출 도와 신장 보호 역할주고 비타민B1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기억력 증진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호불호가 가리는 음식이지만 김장할 때 보쌈과 같이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굴은 우유보다 담백질 함유량이 많아 입동에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서양에는 굴 값이 굉장히 비싸다고 하는데요. 굴 섭취를 통해 빈혈 예방과 피로 회복을 하시길 바랍니다.

 

 

추어탕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갈아 만들어 역시 호불호가 가리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환절기 건강식으로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버티기 위해 섭취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미꾸라지에는 풍부한 아미노산과 오메가3, 비타민 등이 함유되있으며, 입 맛이 없는 노인분들이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