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클릭 방지>>> 2020 서울 근교 겨울바다 추천지 TOP4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 서울 근교 겨울바다 추천지 TOP4

by 하리랑에그타르트 2020. 11. 21.
728x90

이번주 서울 역대 최고기온을 기록하면서 이번 주말부터 기온이 뚝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가족 혹은 친구들과 당일치기 겨울바다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하지만 너무 먼 곳을 가기에는 귀찮고 겨울바다에 가서 멋진 파도도 보고 맛있는 것도 먹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서울 근교 겨울바다 추천 장소 TOP4

 

 

 

 

서울 근교 겨울바다 추천 장소 TOP4

 

제부도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에 위치한 제부도는 서울역 기준으로 약 2시간 정도 떨어진 섬인데요. 다른 섬처럼 크지도 않고 화려하진 않지만 하루 두번 시멘트 포장길을 중심으로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제부도는 '모세의 기적'이라는 별명도 얻게 되었습니다. 길을 기준으로 좌는 갯벌, 우는 모래와 자갈이 섞여 있으며, 갯벌 한가운데로 난 도로를 따라서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좋고 수도권에 있다 보니 접근성이 좋아 근교 겨울바다 추천지로 선정했습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www.hscity.go.kr/www/jebudo/BD_selectPassingTime.do

 

화성시청 > 분야별정보 > 교통·환경 > 도서교통정보 > 제부도 통행시간

기상상태에 따라 바다 갈라짐 발생 및 지속시간은 30분정도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시간문의 : 제부도 관리 사무소 031-355-3924 ※ 통행시간 미표시된 날은 상시통행 가능합니다. 제부

www.hscity.go.kr

 

 

 

강화도

인천 강화군 강화읍 강화도에 위치한 강화도는 서울역 기준으로 약 1시간 40분 정도 떨어진 섬입니다. 강화도는 제부도보다 약 3배 큰 면적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강화도에는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인 동막갯벌이 있어 해변을 따라 활처럼 길게 휘어진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 숲이 둘러싸여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물이 빠지면 직선거리로 4km까지 갯벌이 드러나며 아이와 함께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흥도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로 294에 위치한 영흥도는 서울역 기준으로 약 2시간 떨어진 섬입니다. 영흥도는 해변 전망을 볼 수 있는 카페와 영흥도 유일한 사찰 통일사가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장경리 해수욕장을 따라 위치한 맛집도 풍성하며, 산책로를 따라 15분 정도 걸으면 영흥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월미도

인천 중구 북성도1가에 위치한 월미도는 서울역 기준으로 약 1시간 20분 정도 떨어진 섬입니다. 사실 월미도는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외국인도 방문할 정도인데요. 때문에 풍성한 먹거리와 디스코팡팡과 바이킹 등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고 대중교통이 잘 이루어져 차 없이도 가기에도 부담이 없는 장소라 젊은 연령대가 가기에도 부담없는 장소입니다. 겨울 바닷바람을 쐬기도 좋고 야경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월미산 계단 356개를 이용해 월미도 항구와 놀이기구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