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클릭 방지>>> 냉동 소고기 해동법 초간단 TOP 3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동 소고기 해동법 초간단 TOP 3

by ♡◐ ♧ ♣◑ ♥ ⊙ ◈ ◑ 2021. 1. 3.
728x90

 

안녕하세요. 5스크롤리뷰신입니다. 여러분들은 소고기 vs 돼지고기 중에 선택하라고 하면 어떤 것을 선택하실건가요? 고기 러버인 저로써 선택하기 참 어려운 질문인데요. 특히 소고기는 비싼 이유로 특별한 날이 아닐 경우 잘 안먹게 되는 고기입니다. 비싼 고기인 만큼 맛있게 먹는 법도 알고 계시면 삶을 더 윤택하게 살아 가는데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지 않을까 하고 오늘은 냉동 소고기 초간단 해동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냉장고에 옮기기

어떤 고기든 구매 후 바로 먹는게 신선하고 맛이 있지만 부득이하게 냉동 소고기를 먹게 될 경우 육즙을 최대한 보존하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냉장고에 미리 넣어두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최소 12시간 전에 냉동 된 소고기를 냉장실에 넣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세균 번식도 최소화하고 더 맛있는 소고기를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돌리기

전자레인지 역시 보편적인 방법 중 하나인데요. 이 방법은 냉동 소고기를 미리 냉장고로 옮기지 못했거나 시간이 별로 없을 경우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전자레인지에 '해동' 버튼을 이용해  해동을 시켜주면 되지만 이 방법은 소고기 육즙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40~50초 단위로 소고기 상태를 봐주면서 해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찬물 이용하기

소고기 해동시키는 마지막 방법으론 찬물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소고기가 밀봉되있는 상태에서 찬물에 담궈 해동시켜주면 소고기의 육즙도 유지되면서 해동이 됩니다. 소요 시간은 15-20분 정도 걸리며, 소고기의 크기에 따라 해동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때, 찬물은 5분 단위로 3-4회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