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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관리 방법

이쁘고 건강한 입술을 위한 꿀팁 9가지

by ♡◐ ♧ ♣◑ ♥ ⊙ ◈ ◑ 2020.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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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5스크롤리뷰신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의 입술을 어떻게 관리해야 이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우리의 입술은 땀샘이 다른 부위에 비해 수가 적고 자외선을 여과하는 천연 멜라닌을 생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사실상 입술 스스로 보호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날씨가 춥거나 건조할 때 입술이 갈라지는 등 가장 먼저 반응을 보입니다. 아쉽게도 입술을 괴롭히는 계절은 날씨가 추운 겨울 뿐 아니라 날씨가 건조한 봄, 가을 그리고 햇볕이 뜨거운 여름에도 쉽게 갈라지거나 찢어지는 문제를 일으키는 부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휴대가 편리한 립밤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입술을 외부로부터 보호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따끔한을 달래줄 때는 녹나무나 멘톨이 함유되어 있는 립밤을 바르는 것이 가장 빠른 치료이므로 추천합니다. 혹은 평소에 입술이 예민해 관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알란토인 또는 알로에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앞서 언급했듯이 입술은 스스

로 자외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이를 위해 아보 벤존, 이산화 티타늄 또는 산화 아연과 같은 UVA 보호 성분을 함유한 선 스크림을 바르는것도 역시 건강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입술 문제 및 원인 

 

구순염

 

  • 구순염은 건조한 날씨나 햇볕이 강한 날씨 등 모든 계절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예방하고 치료하려면 매일 아침,저녁으로 입술 연고를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 햇빛을 차단하고 비타민 A, C 또는 E 및 AHA와 같은 성분을 함유한 립밤을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입술 갈라짐

 

  • 건조한 환경에서 자고 나면 갈라짐이 자주 발생합니다.

  • 이를 방지하려면 취침 전에 좋은 입술 연고를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 또한 가습기를 사용하여 공기 중의 수분이 입술 갈라짐을 방지하도록 건조한 환경을 변경을 해줍니다.

 

입술 출혈

 

  • 이것은 입 주위의 피부가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과 탄성 조직을 잃거나 흡연에 의해 악화됨에 따라 시작됩니다.

  • 또한 주변 환경이 건조하여 입술이 건조해 찢어져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피부 탄성 조직을 위해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되는 빨간 피망이나 토마토, 황태 껍질 등을 섭취해 피부 탄성을 유지합니다.

  • 담배 역시 입술 건강과 동시에 색을 혼탄하게 만드는 주범이니 잦은 흡연을 하고 있다면 횟수를 줄이도록 노력합니다.

 

간단하고 효과적인 입술 관리 팁 9가지

 

입술에 관련 된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그 결과를 초래하는 원인을 알았으므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되는 팁을 살펴 보겠습니다.

 

입술 관리에 관해서는 '예방이 치료보다 낫다'는 말을 확실하게 믿어야합니다. 입술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것은 항상 가능합니다. 그러나 결과가 나타나는데 시간이 걸리며 그 치료 기간 동안 입술로 생긴 고통을 참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1.입술을 만지거나 핥지 마십시오.

입술은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이 없으므로 세균이 가득한 손으로 입술을 만지거나 핥을 때마다 직접 영향을받습니다. 문제를 악화시킬 수있는 원인을 제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술을 핥는 행위는 순간에 기분이 좋고 입술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침이 증발하면 입술이 더 건조 해집니다. 타액의 효소는 섬세한 입술을 더 가혹한 환경에 내모는 행위입니다.

마지막은 입술에 감염된 사람과 키스하는 것은 입술을 악화시키는 방법 중 가장 최상의 방법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건강할 입술을 위해 가장 하지 말아야할 행위라는 뜻입니다.

 

2. 건강한 식생활을 계획하십시오.

좋은 식단은 피부뿐만 모든 신체 기관의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물론 입술도 예외는 아닙니다.

비타민과 기타 영양소는 입술 상태에 직접 반영됩니다. 사랑스러운 입술을 갖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3. 많은 물을 마시면서 수화 상태를 유지하십시오.

수분 유지는 건강한 입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 피부가 내부에서 수분을 유지해야하는 것처럼 입술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피부는 외부적인 환경도 중요하지만 내부적인 관리가 탄탄해야 피부와 동시에 입술이 건강해 보입니다. 내부가 부실하면 겉만 번지르르한 피부 밖에 되지 않고 금방 무너지기 쉽습니다.

 

4. 메이크업 제거

입술 역시 피부와 같이 숨을 쉴 수 있게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 자기 전에 입술에서 메이크업 흔적을 모두 제거하십시오.

  • 젖은 면봉을 사용하여 입술을 깨끗하게 닦으십시오.

5. 밤새 입술에 수분을 공급하십시오.

우리가 깨어있는 동안 우리는 입술이 마르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 사실은 어디까지나 우리가 깨어있을 때 입니다. 

잠들 때 입술에 수분이 부족한지 확인할 수 없으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잠자는 동안 주위 공기가 입술을 건조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 잠들기 전에 충분히 수분을 공급하는 립밤 혹은 연고를 사용하십시오.

  • 잠자는 동안 가습기를 이용해 주변 환경을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도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6. 입술 마사지

영양 오일을 사용하여 매일 약 5 분 동안 입술을 마사지를 하면 입술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입술에 필요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시중에서 구할 수있는 입술 전용 부드러운 스크럽을 사용하십시오.

  • 또는 집에서 설탕으로 자신의 립 스크럽을 만들 수 있습니다 .

7.항상 립밤을 휴대하십시오

언제 입술이 마르기 시작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일을 하거나 여행하는 동안에도 크림이 풍부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입술 연고나 립밤을 휴대하는 것이 건강한 립밤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입술이나 그 외에 모든 피부관리는 꾸준함이라는 형용사가 붙어야 한다는 것을 꼭 잊지마십시오. 입술과 피부 관리는 장기전입니다.

 

8. 외출할 때 립스틱을 사용하십시오.

입술에는 자연스러운 보호 기능이 없으므로 립스틱을 사용한다면 보호막을 추가하는 것이므로 햇빛, 건조한 공기, 먼지 및 기타 외부 요인으로부터 입술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단, 외출 후 복귀시 청결을 위해 깨끗히 닦아줘야 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9. 전문의와 상담을 하십시오.

때로는 이러한 모든 예방 조치에도 불구하고 입술에 여전히 도움이 필요할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건강한 입술을 위한 방법을 시도했지만 여전히 효과가 없다면 의사를 방문해야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치료와 비용이 그 만큼 증가하는 것이니 자가 치유가 힘들 경우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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