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클릭 방지>>> 듀오덤 교체시기와 올바른 사용법 공유해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리 방법

듀오덤 교체시기와 올바른 사용법 공유해요.

by ♡◐ ♧ ♣◑ ♥ ⊙ ◈ ◑ 2020. 6. 18.
728x90

안녕하세요. 5스크롤리뷰신입니다. 살면서 요리를 하다가 혹은 고데기를 사용하다가 손에 화상을 입은 경험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뜨거운 곳에 잠깐 닿기만 해도 물집이 생기고 흉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고 올바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그렇게 해서 알게된 "듀오덤" 두 장에 8천원입니다. 한 장당 4천원이라.. 가격이 제법 묵직합니다. 하지만 소중한 피부를 위해 8천원 정도는 쿨하게 쓰는 클라쓰..

 

그럼 듀오덤 교체시기와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듀오덤 올바른 사용 방법

1. 우선 듀오덤을 붙이기 전에 흐르는 물이나 식염수로 화상 부위를 깨끗히 닦아주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줍니다.

2. 그 후에 듀오덤을 붙이고 부풀어 오르는 것을 감안해 화상 부위를 완전히 덮을 수 있도록 제품을 붙여줍니다.

3. 만약 듀오덤을 잘라서 쓴다면 모서리 부분이 직각 모양이 아닌 둥근 모양으로 오려야 잘 안떼어지니 참고하세요. 

4. 그렇게 오린 제품을 화상 부위에 붙이고 제품이 잘 붙도록 손바닥을 이용해 약 30초간 감싸주면 보다 잘 붙습니다.

 

추가로 듀오덤은 멸균제품이니 오리고 남은 부분은 버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듀오덤 교체 시기

듀오덤 교체시기는 최장 7일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품이 부풀어 올라 진물이 틈 사이로 나오려고 하면 교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떼어질 기미가 보이면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자주 교체하면 오히려 피부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3~4일이 가장 이상적인 교체 주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듀오덤이 진물때문에 부풀어 오르는 것은 정상이고 오히려 진물이 상처를 치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앞서 말씀드렸듯이 듀오덤을 붙이기 전에 이물질과 물기를 깨끗히 제거하는 것이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듀오덤 부작용

 

듀오덤 부작용으로는 제품을 붙힌 자리가 가렵고 붉어지는 것이 가장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가려우면 자연스럽게 손이 가기 때문에 상처 치유에도 방해가 될 수 있는데요.

이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의 공통점은 주로 접착성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듀오덤 제품이 아니더라도 밴드와 같이 접착성이 있는 제품을 쓰면 동일한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접착성 알레르기가 있다면 상처 부위에 연고제나 바셀린을 바르고 접착성이 없는 붕대나 거즈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부작용이 나타났다면 빠른 시일 내로 병원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창고는 괜찮은데 듀오덤만 붙이면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듀오덤 자체 성분일 가능성이 있으니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