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클릭 방지>>> 엄지발톱 가로줄 원인은 바로 이것 때문
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리 방법

엄지발톱 가로줄 원인은 바로 이것 때문

by ♡◐ ♧ ♣◑ ♥ ⊙ ◈ ◑ 2021. 1. 13.
728x90

 

엄지 발톱을 만지는데 발톱에 결이 생긴 것을 발견했다면 우리의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톱을 자르는 날이 아닌 경우 발톱을 유심히 볼 기회가 잘 없는데요. 발톱은 발가락 끝 피부와 혈관을 보호해주는 역할 뿐 아니라 우리 몸에 문제가 생겼을 때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엄지 발톱에 생기는 가로/세로줄이 생기는 원인과 해결 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엄지발톱 가로/세로줄 원인

영양분 부족

끼니를 거르거나 영양분을 불균형하게 섭취해였을 때 경우 우리 몸은 비교적 덜 중요한 기관인 발톱과 머리카락에 영양분 공급을 제대로 해주지 못하여 엄지발톱 가로줄을 비롯해 탈모 등 증세를 겪는다고 합니다. 손톱의 성분은 단백질이며 가로줄 혹은 탈모를 겪고 있다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부족

수면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가장 기본적이며 중요한 행위에 속합니다. 수면 시간은 우리 몸에 있는 중요한 기관 등 역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불규칙적인 수면을 장기간 지속한다면 발톱 뿐 아니라 우리 몸 전체에 영향을 주며, 이는 곧 일상생활에도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발가락 압박

본인 발 사이즈 보다 작은 신발을 신거나 하이힐을 신을 경우 발가락에 특히 압박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발가락 모양이 변형 될 수 있으며 발톱 가로줄, 티눈, 굳은 살 등 생길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신발을 구매하기 전에 발가락에 여유 공간이 있는지 먼저 신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만병의 원인은 스트레스다'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겠죠? 스트레스 역시 발톱 가로줄 원인 중 하나인데요. 특히 직장인들에게서 많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원인이 사라지면 자연스럽게 발톱 가로줄이 없어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다면 본인만의 취미 생활이나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준다면 발톱 가로줄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무좀

무좀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가려움입니다. 하지만 발톱 가로줄 역시 무좀의 증상 중 하나일 수 있는데요. 

발톱에 무좀이 생겼다면 발톱이 변색되거나 두꺼워지는 것이 특징이며, 전염성이 있어 가족 혹은 지인에게 옮길 수 있으니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법으론 발에 물기를 잘 닦아주고 통풍이 잘 되는 양말을 신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체내에 문제가 생겼을 때 가장 먼저 적신호를 알리는 부위가 손톱과 발톱이라고 합니다. 손톱, 발톱을 깎는 날이 아니면 유심히 볼 일이 없지만 이번 계기를 통해 손톱과 발톱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해보고 평소에 내 몸에 너무 소홀히하지 않았는지 되돌아 보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0